민원/정보공개
담당별이행기준
미래를 여는 행복한 동행! 괴산증평교육
초등교육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과 조화로운 학력제고에 힘쓰며, 장학담당자의 장학력 제고를 위하여 교(원)장, 교(원)감, 교사, 연찬회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초‧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민원/정보공개 → 초/중전입학안내) -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한 장학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교육정보 → 초등교육담당)
2. 초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알림마당→교육지원청인사)
- 인사 상담
- 인사 및 교권침해와 관련하여 상시 방문․전화 상담을 받겠습니다.
3. 유아교육 행정서비스
- 유치원 교실수업 도약을 위하여 매년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운영하고 그 결과물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교육정보→초등교육담당)
중등교육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과 조화로운 학력제고에 힘쓰며, 장학담당자의 장학력 제고를 위하여 교장, 교감, 교사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민원/정보공개→초/중전입학안내)
2. 중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알림마당 → 교육지원청인사)
3. 중학교 진학업무 서비스
- 괴산군 관내 중학교 입학 업무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입학 절차에 관한 정보를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중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 관리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에 관한 정보를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히 안내하고
- 공정하고 투명한 추첨 관리로 중학교 배정에 관한 불신을 없애고, 중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교육행정정보화 시스템 운영 서비스
-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장비를 매일 점검하겠으며, 장애 발생 시 1시간 이내에 복구하고, 1시간 이상 계속되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시스템 장애내용을 알리고 24시간 이내에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자인증서는 접수 즉시 발급하여 드리겠으며, 업무담당자 부재 시 사전에 업무담당 대행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직원연수를 실시하고, 개인정보유출차단 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체육평생교육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평생교육 업무 서비스
- 고객의 업무편의를 위해 평일 오전은 학원담당자가 출장을 자제하여 고객을 기다리겠습니다.
- 고객이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발급 요청 시 5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2일 이내에 수령을 원하는 주소지로 신청서류를 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담당자가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 학원 등의 관련법규 개정 시에는 관련법규를 발췌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관련 학원과 괴산·증평학원연합회지부에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와 동시에 처리계획을 알려 드리고, 매 3일마다 담당자가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핸드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평생교육 민원 처리계획은 별첨과 같이 규정에 의한 처리기한 보다 1~2일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학생, 학부모님의 불만이 없도록 편리한 시설과 적정한 교습비를 받도록 학원 지도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생교육 민원 처리기간
일련 번호 |
민원명 | 법정 처리기간 |
이행목표 처리기간 |
전화번호 | FAX |
---|---|---|---|---|---|
1 | 학원설립ㆍ운영등록신청(조건부) | 7일 | 6일 | 043) 830-5031 |
043) 830-5016 |
2 | 학원설립자의 변경등록신청 | 7일 | 6일 | ||
3 | 학원변경등록신청 | 7일 | 3일 | ||
4 | 학원위치변경신청 | 7일 | 6일 | ||
5 | 학원휴원신고 | 1일 | 1일 | ||
6 | 학원폐원신고 | 1일 | 1일 | ||
7 | 교습소설립ㆍ운영신고 | 5일 | 4일 | ||
8 | 교습소변경신고 | 3일 | 1일 | ||
9 | 교습소장소변경신고 | 3일 | 2일 | ||
10 | 교습소폐소신고 | 1일 | 1일 | ||
11 | 교습소휴소신고 | 1일 | 1일 | ||
12 | 평생교육시설등록사항변경신고 | 5일 | 4일 | ||
13 | 법인정관변경허가신청 | 5일 | 4일 | ||
14 | 법인임원취임승인신청 | 5일 | 4일 | ||
15 | 법인수익사업의승인신청 | 5일 | 4일 |
보건 · 급식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보건 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상담과 치료안내 등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 먹는물의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관리하겠습니다.
- 학교의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보호구역 저촉 여부를 고객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학교급식 관리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직원 및 학부모등 관계자가 참여하는 식재료 복수대면 검수를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식품위생 사고예방을 위해 연 2회 이상 급식학교 위생·안전점검과 학교급식 점검단 활동을 활성화하고, 연1회 급식운영 평가를 실시하겠으며, 급식 전담직원에 대한 연2회 이상 위생·안전 및 친절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노후 급식시설·설비는 지속적, 연차적으로 개선하여 급식위생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무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각종법령 및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행정지원과에 민원인 PC를 비치하여 조회 및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한 직원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류를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구비서류를 최소화 시키겠습니다.
2. 인사 및 청렴행정 서비스
- 깨끗하고 공정한 인사를 실시하여 신뢰받는 인사행정서비스를 추진하겠습니다.
-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을 척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내부공익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부조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국민의 민원은 성실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열린광장 → 내부공익신고센터) - 고객의 신원과 진정·신고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관리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매년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편성내역을 공개하고, 학교회계 예·결산서를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하도록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연 1회(예산 5월, 결산 9월) 학교정보공시를 통해 고객과 눈높이를 함께하겠습니다.
2. 소규모학교 교육여건개선 서비스
- 소규모학교 통·폐합 시 지역주민과 학부모, 동문 등의 의견을 적극 존중하며 학부모가 60%이상 찬성할 경우 추진하겠습니다.
-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하여 통·폐합 추진시기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 중심학교에 교육여건개선비를 지원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서비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운영위원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고,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경리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입찰계약 업무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를 시행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각종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침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발주계획, 공고, 수의계약 체결현황 등을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와 연계]
2. 교육재산 관리 서비스
- 국유재산법과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등 관련 법령·지침에 의거하여 국·공유재산의 사용허가 및 대부시 입찰공고를 전자자산처분시스템(ONBID)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폐교재산 활용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수시로 갱신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행정정보→폐교재산활용)
시설담당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와의 약속
- 아름답고 튼튼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수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사업은 설계 과정부터 학교장 및 학교 관계자로부터 의견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주요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의 완공 직전에 학교관계자의 사전점검을 통해 보완사항에 대하여 수정, 보완하여 교육시설수요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시설 사업은 공사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사내용 표지판 및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 시 2일 이내에 현장 확인 후 조속히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예정 금액이 10억원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자체공사 감리단을 구성하여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서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착공 전 시공자와 학교장이 참석하여 협의회를 실시하고 착공 하겠습니다.
2. 시설공사업체와의 약속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 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학교장 및 시공사가 참석하여 협의회를 착공 전에 실시하겠습니다.
3. 지역주민과의 약속
- 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에 분진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의 소음, 주변정리,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차량소통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복교육지원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생활지도 업무(진로상담 및 봉사활동) 서비스
- 학생 또는 학부모님께서 학생생활지도에 관련하여 상담을 하고 싶을 때,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개설되어 있는 인터넷 상담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담당 공무원이 수시로 확인하여 1일 이내에 친절하게 상담에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메인화면 → Wee센터) - 학부모님께서 학생생활지도(학교폭력, 성상담)와 관련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싶을 때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해 주시면, 담당공무원(생활지도담당 장학사, 전문상담 교사)이 10분전에 대기하여 정성을 다해 상담에 임하겠습니다.
- 집단 따돌림, 학생 폭력 등 청소년 고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주․야간 신고 상담체제(야간은 당직실)를 운영하고, 학생고충신고․상담전화(043)830-5079)를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2. 특수교육 서비스
-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기회 확대 및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위하여 장애이해교육 및 연수자료, 통합교육 우수사례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질 좋은 특수교육을 위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통한 순회교육, 진단평가, 정보제공, 상담 등의 특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메인화면 → 행복특수교육지원센터)
3. 행복교육지구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바탕화면의 행복교육지구 게시판을 통하여 상세하게 각종 사업을 홍보 안내하며, 강사인력풀 등록, 각종 공모 공지, 우수사례를 탑재하겠습니다.
4. 방과 후 학교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바탕화면의 방과후학교방을 통하여 상세하게 홍보 안내하며, 학교별 운영 프로그램, 우수 사례를 탑재하겠습니다.
- 정보담당자
-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043-830-5054
- 행정지원과
- 인쇄자정보
- 출력일 : 2019-02-22 01:36:45 출력자 : 손님 출력IP : 18.212.206.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