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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별이행기준

미래를 여는 행복한 동행! 괴산증평교육

초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과 조화로운 학력제고에 힘쓰며, 장학담당자의 장학력 제고를 위하여 교(원)장, 교(원)감, 교사, 연찬회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초‧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민원/정보공개 → 초/중전입학안내)
  •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한 장학자료를 개발하여 보급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교육정보 → 초등교육팀)

2. 초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알림마당→교육지원청인사)
  • 인사 상담
    • 인사 및 교권침해와 관련하여 상시 방문․전화 상담을 받겠습니다.

3. 유아교육 행정서비스

  • 유치원 교실수업 도약을 위하여 매년 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운영하고 그 결과물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교육정보→초등교육팀)

중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과 조화로운 학력제고에 힘쓰며, 장학담당자의 장학력 제고를 위하여 교장, 교감, 교사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민원/정보공개→초/중전입학안내)

2. 중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알림마당 → 교육지원청인사)

3. 중학교 진학업무 서비스

  • 괴산군 관내 중학교 입학 업무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입학 절차에 관한 정보를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세히 안내함으로써 중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 관리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에 관한 정보를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히 안내하고
    • 공정하고 투명한 추첨 관리로 중학교 배정에 관한 불신을 없애고, 중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교육행정정보화 시스템 운영 서비스

  • 서버 및 인터넷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산장비를 매일 점검하겠으며, 장애 발생 시 1시간 이내에 복구하고, 1시간 이상 계속되면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시스템 장애내용을 알리고 24시간 이내에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자인증서는 접수 즉시 발급하여 드리겠으며, 업무담당자 부재 시 사전에 업무담당 대행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직원연수를 실시하고, 개인정보유출차단 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

체육평생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평생교육 업무 서비스

  • 고객의 업무편의를 위해 평일 오전은 학원담당자가 출장을 자제하여 고객을 기다리겠습니다.
  • 고객이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발급 요청 시 5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2일 이내에 수령을 원하는 주소지로 신청서류를 발송하여 드리겠습니다.
  • 법령에 근거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담당자가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 학원 등의 관련법규 개정 시에는 관련법규를 발췌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관련 학원과 괴산·증평학원연합회지부에 우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와 동시에 처리계획을 알려 드리고, 매 3일마다 담당자가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핸드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평생교육 민원 처리계획은 별첨과 같이 규정에 의한 처리기한 보다 1~2일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학생, 학부모님의 불만이 없도록 편리한 시설과 적정한 교습비를 받도록 학원 지도감독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생교육 민원 처리기간

평생교육 민원 처리기간에 대한 내용이며 일련번호, 민원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전화번호, FAX 정보를 안내합니다.
일련
번호
민원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전화번호 FAX
1 학원설립ㆍ운영등록신청(조건부) 7일 6일 043)
830-5031
043)
830-5016
2 학원설립자의 변경등록신청 7일 6일
3 학원변경등록신청 7일 3일
4 학원위치변경신청 7일 6일
5 학원휴원신고 1일 1일
6 학원폐원신고 1일 1일
7 교습소설립ㆍ운영신고 5일 4일
8 교습소변경신고 3일 1일
9 교습소장소변경신고 3일 2일
10 교습소폐소신고 1일 1일
11 교습소휴소신고 1일 1일
12 평생교육시설등록사항변경신고 5일 4일
13 법인정관변경허가신청 5일 4일
14 법인임원취임승인신청 5일 4일
15 법인수익사업의승인신청 5일 4일

보건 · 급식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보건 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상담과 치료안내 등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 먹는물의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관리하겠습니다.
  • 학교의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보호구역 저촉 여부를 고객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학교급식 관리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직원 및 학부모등 관계자가 참여하는 식재료 복수대면 검수를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식품위생 사고예방을 위해 연 2회 이상 급식학교 위생·안전점검과 학교급식 점검단 활동을 활성화하고, 연1회 급식운영 평가를 실시하겠으며, 급식 전담직원에 대한 연2회 이상 위생·안전 및 친절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노후 급식시설·설비는 지속적, 연차적으로 개선하여 급식위생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무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각종법령 및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행정과에 민원인 PC를 비치하여 조회 및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한 직원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류를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구비서류를 최소화 시키겠습니다.

2. 인사 및 청렴행정 서비스

  • 깨끗하고 공정한 인사를 실시하여 신뢰받는 인사행정서비스를 추진하겠습니다.
  •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을 척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내부공익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부조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국민의 민원은 성실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열린광장 → 내부공익신고센터)
  • 고객의 신원과 진정·신고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행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투명하고 건전한 교육재정 서비스

  • 매년 교육비특별회계 세출예산 편성내역을 공개하고, 학교회계 예·결산서를 학교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하도록 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연 1회(예산 5월, 결산 9월) 학교정보공시를 통해 고객과 눈높이를 함께하겠습니다.

2. 소규모학교 교육여건개선 서비스

  • 소규모학교 통·폐합 시 지역주민과 학부모, 동문 등의 의견을 적극 존중하며 학부모가 60%이상 찬성할 경우 추진하겠습니다.
  •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하여 통·폐합 추진시기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 중심학교에 교육여건개선비를 지원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서비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운영위원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고,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재무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입찰계약 업무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를 시행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각종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침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발주계획, 공고, 수의계약 체결현황 등을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와 연계]

2. 교육재산 관리 서비스

  • 국유재산법과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등 관련 법령·지침에 의거하여 국·공유재산의 사용허가 및 대부시 입찰공고를 전자자산처분시스템(ONBID)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폐교재산 활용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수시로 갱신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행정정보→폐교재산활용)

시설사업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와의 약속

  • 아름답고 튼튼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수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사업은 설계 과정부터 학교장 및 학교 관계자로부터 의견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주요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의 완공 직전에 학교관계자의 사전점검을 통해 보완사항에 대하여 수정, 보완하여 교육시설수요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시설 사업은 공사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사내용 표지판 및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 시 2일 이내에 현장 확인 후 조속히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예정 금액이 10억원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자체공사 감리단을 구성하여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서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착공 전 시공자와 학교장이 참석하여 협의회를 실시하고 착공 하겠습니다.

2. 시설공사업체와의 약속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 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학교장 및 시공사가 참석하여 협의회를 착공 전에 실시하겠습니다.

3. 지역주민과의 약속

  • 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에 분진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의 소음, 주변정리,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차량소통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복교육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생활지도 업무(진로상담 및 봉사활동) 서비스

  • 학생 또는 학부모님께서 학생생활지도에 관련하여 상담을 하고 싶을 때,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개설되어 있는 인터넷 상담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담당 공무원이 수시로 확인하여 1일 이내에 친절하게 상담에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메인화면 → Wee센터)
  • 학부모님께서 학생생활지도(학교폭력, 성상담)와 관련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싶을 때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해 주시면, 담당공무원(생활지도담당 장학사, 전문상담 교사)이 10분전에 대기하여 정성을 다해 상담에 임하겠습니다.
  • 집단 따돌림, 학생 폭력 등 청소년 고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주․야간 신고 상담체제(야간은 당직실)를 운영하고, 학생고충신고․상담전화(043)830-5079)를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2. 특수교육 서비스

  •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교육기회 확대 및 통합교육의 내실화를 위하여 장애이해교육 및 연수자료, 통합교육 우수사례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여건이 열악한 지역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질 좋은 특수교육을 위하여 특수교육팀을 통한 순회교육, 진단평가, 정보제공, 상담 등의 특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메인화면 → 행복특수교육센터)

3. 행복교육지구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바탕화면의 행복교육지구 게시판을 통하여 상세하게 각종 사업을 홍보 안내하며, 강사인력풀 등록, 각종 공모 공지, 우수사례를 탑재하겠습니다. 

4. 방과 후 학교 업무 서비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바탕화면의 방과후학교방을 통하여 상세하게 홍보 안내하며, 학교별 운영 프로그램, 우수 사례를 탑재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830-505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04-24 11:44:21 출력자 : 손님 출력IP : 18.234.23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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