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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별이행기준

미래를 여는 행복한 동행! 괴산증평교육

초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학교와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과정-수업-평가혁신 지원으로 미래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중심의 교실수업개선을 지원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초‧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민원/정보공개 → 초/중전입학안내)
  • 교육과정 편성 운영 도움자료,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장학자료,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등을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교육정보 → 초등교육)

2. 초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알림마당→교육지원청인사)
  • 인사 상담
    • 인사 및 교권침해와 관련하여 상시 방문․전화 상담을 받겠습니다.

3. 유아교육 행정서비스

  • 유치원 전・입학 안내를 위하여 「유치원 전입가능 결원수」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교육정보→초등교육)

중등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장학행정 서비스

  • 품격 있는 장학활동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과 조화로운 학력제고에 힘쓰며, 장학담당자의 장학력 제고를 위하여 교장, 교감, 교사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중등 전․입학 업무에 관하여 절차, 구비서류 등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민원/정보공개→초/중전입학안내)

2. 중등교원 인사 행정서비스

  • 인사정보 제공
    •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와 전보순위명부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알림마당 → 교육지원청인사)

3. 중학교 진학업무 서비스

  • 괴산군 관내 중학교 입학 업무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입학 절차에 관한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각종 학부모연수 시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 관리
    •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및 증평읍 중학교학교군 추첨에 관한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 각종 학부모연수 시 상세히 안내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하겠습니다.

4. 교육행정정보화 시스템 운영 서비스

  • 홈페이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교육수요자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시스템 무중단 서비스를 위하여 실시간 모니터링 및 예방점검 등을 실시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육행정전자서명 인증서 발급 요청시 즉시 처리하겠습니다.

체육교육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평생교육 업무 서비스

  • 일반학생들의 다양한 체육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서 학교스포츠클럽 경기 및 동아리 축구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제 실시, 학교운동부지도자 직무 안전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선진형 학교운동부를 운영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학교체육 인프라, 재능기부 등 다양한 학교체육 지원과의 적극적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체육수업 내실화 및 체육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창의·혁신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의 조화로운 인성 함양에 기여한 체육수업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

보건 · 급식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보건 관리

  • 학생 신체검사 및 건강검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상담과 치료안내 등으로 학생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 학교 먹는물의 수질검사를 연 4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관리하겠습니다.
  • 학교의 교육환경보호구역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보호구역 저촉 여부를 고객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 학교급식 관리

  •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직원 및 학부모등 관계자가 참여하는 식재료 복수대면 검수를 실시하고,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도록 함은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애용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 식품위생 사고예방을 위해 연 2회 이상 급식학교 위생·안전점검과 학교급식 점검단 활동을 활성화하고, 연1회 급식운영 평가를 실시하겠으며, 급식 전담직원에 대한 연2회 이상 위생·안전 및 친절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노후 급식시설·설비는 지속적, 연차적으로 개선하여 급식위생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무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주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각종법령 및 행정정보 제공을 위하여 행정과에 민원인 PC를 비치하여 조회 및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한 직원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함으로써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겠습니다.
  • 각종 민원처리 시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류를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구비서류를 최소화 시키겠습니다.

2. 인사 및 청렴행정 서비스

  • 깨끗하고 공정한 인사를 실시하여 신뢰받는 인사행정서비스를 추진하겠습니다.
  •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을 척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내부공익신고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부조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무원의 행정행위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국민의 민원은 성실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열린광장 → 내부공익신고센터)
  • 고객의 신원과 진정·신고내용에 관한 비밀을 보장하고, 해당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3. 감사 행정 서비스

  • 월별 감사계획은 수감기관과 사전 협의하여 기관 운영에 지장이 없도록 정하고 감사예정일 1개월 전에 알리겠습니다.
  • 감사결과보고서 전문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수감부담 완화와 동일 지적 사례를 예방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e.go.kr → 열린광장 → 열린감사방 → 감사자료방)
  • 교수·학습 활동 감사는 교육전문직이 담당하게 하고, 청렴감사관을 감사에 참여하게 하여 열린 감사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매년 2, 3월은 학교종합감사를 실시하지 않는 달로 정하여 새 학년을 준비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수감 자료를 간소화하고 자체감사담당공무원 역량 강화를 통하여 감사품질 향상과 수용성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 적극행정 면책 제도를 충분히 활용하여 열심히 일한 공직자의 사기를 높이고 응원하겠습니다.

행정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재정서비스

  •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예산편성시 반영하겠습니다.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각급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여 예산운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2. 소규모학교 교육여건개선 서비스

  • 소규모학교 통·폐합 시 지역주민과 학부모, 동문 등의 의견을 적극 존중하며 학부모가 60%이상 찬성할 경우 추진하겠습니다.
  •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위하여 통·폐합 추진시기는 학년 초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고, 통합 중심학교에 교육여건개선비를 지원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서비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운영위원 연수를 1회 이상 실시하고,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관련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4.평생학원설립 서비스

  • 민원 접수에서 처리완료까지 사전 예고제를 실시하겠습니다.

민원별 처리 법정기간 단축 목표

평생교육 민원 법정기간 단축 목표 대한 내용이며 연번, 민원명, 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 단축기간을 안내합니다.
연번 민원명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단축기간
1 학원설립ㆍ운영등록 8일 6일 2일
2 교습소 설립ㆍ운영 신고 5일 4일 1일
3 평생교육시설 신고 10일 9일 1일
4 법인설립 허가 신청 14일 12일 2일

5.학원지도 서비스

  • 지도점검 시 지적 건에 대해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내역 통보 및 현장지도를 강화하겠으며, 사전통보제를 실시하여 투명하고 효율성 있는 지도점검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재무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입찰계약 업무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은 청렴계약제를 시행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각종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지침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관련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발주계획, 공고, 수의계약 체결현황 등을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와 연계]

2. 교육재산 관리 서비스

  • 국유재산법과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등 관련 법령·지침에 의거하여 국·공유재산의 사용허가 및 대부시 입찰공고를 전자자산처분시스템(ONBID)과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폐교재산 활용현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수시로 갱신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행정정보→폐교활용)

3. 쌍곡휴양소 운영 서비스

  • 압력이나 청탁을 척결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추첨 및 배정을 통해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이용자 추첨 후 당첨자를 쌍곡휴양소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resort.cbgje.go.kr→알림마당→공지사항)

시설사업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와의 약속

  • 아름답고 튼튼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보수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사업은 설계 과정부터 학교장 및 학교 관계자로부터 의견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주요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의 완공 직전에 학교관계자의 사전점검을 통해 보완사항에 대하여 수정, 보완하여 교육시설수요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시설 사업은 공사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사내용 표지판 및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 시 2일 이내에 현장 확인 후 조속히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예정 금액이 10억원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자체공사 감리단을 구성하여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앞장서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착공 전 시공자와 학교장이 참석하여 협의회를 실시하고 착공 하겠습니다.

2. 시설공사업체와의 약속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 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겠습니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공사는 학교장 및 시공사가 참석하여 협의회를 착공 전에 실시하겠습니다.

3. 지역주민과의 약속

  • 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에 분진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현장의 소음, 주변정리, 학생 및 지역주민들의 차량소통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복교육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학교폭력, 학생생활지도 서비스

  • 학교로 찾아가는 컨설팅 및 SOS 학교폭력 문제해결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위학교에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생활지도 컨설팅을 실시하여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학생생활지도(학교폭력, 성상담)와 관련하여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싶을 때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해 주시면, 담당공무원(생활지도담당 장학사, 전문상담 교사)이 10분전에 대기하여 정성을 다해 상담에 임하겠습니다.
  • 집단 따돌림, 학생 폭력 등 청소년 고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주․야간 신고 상담체제(야간은 당직실)를 운영하고, 학생고충신고․상담전화(043)830-5079)를 적극 홍보하겠습니다.

2. 학교지원 업무 서비스

  •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전화, 방문, 메신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지원이 가능한 부분은 바로(BARO)지원팀과 연계하여 적시에 현장 맞춤형으로 지원하겠습니다.
  • 교육지원청 업무재구조화를 위해 각 부서간 소통 토론회를 실시하여 학교 맞춤형 지원, 학교자치를 촉진할 수 있는 지원청으로서의 역할 변화와 혁신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3. 학생‧학부모 상담 서비스

  • Wee센터 운영을 내실화하여 친구관계‧불안‧위축 등 모든 청소년 문제에 대한 방문상담‧내방상담‧ 전화상담을 적극 진행하겠습니다.li>
  • 특별교육 이수과정과 대안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치료‧대안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돕겠습니다.
  • 집단상담‧개인상담‧학부모상담을 함께 운영하여 사랑과 신뢰, 존경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한 인성함양과 진단ㆍ상담ㆍ치유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특수교육 서비스

  •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기회 확대 및 효율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기발견, 진단‧평가, 특수교육 관련 교육 기회 제공, 순회교육 등을 지원하는 특수교육지원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에 관한 정보, 장애이해 교육 및 연수자료, 치료지원 관련 자료 등을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특수교육 및 관련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의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bgje.go.kr → 메인화면 → 행복특수교육센터)

5. 행복교육지구 업무 서비스

  • 민-관-학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내실있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교육력을 제고하겠습니다.  
  • 지역과 학교 간 협력 교육을 통해 마을-학교 연계 교육과정을 활성화하여 삶과 일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밖 배움터를 활성화하여,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6. 방과 후 학교 업무 서비스

  •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공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유기적 협력과 연계를 통해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830-5055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12-13 22:53:42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233.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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